자금이 필요한 경우라면 여러 방안을 통해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. 신용등급 및 소득기준을 이용하는 신용상품이 있는 반면, 아파트, 자동차, 토지 등 여러 소유상품을 담보로 놓는 방법도 있습니다. 담보상품은 한도가 높고 금리가 타 상품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여러 방면으로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오늘은 전세금담보대출 조건 알아보면서 한도 및 금리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.

 

 

전세보증금 및 임대아파트 보증금 담보로 신청대상에 적영되며 장가계약 및 자동연장이 가능합니다. 만기일시상환 및 분할상환 방식으로 이뤄지며 중도상환도 가능합니다. 필요서류로는 임대계약서, 인감도장, 신분증, 전입세대연람원 인감, 등본, 원초본들이 별도로 필요하며 금리는 연 3.6%~ 연 27.9% 이내로 발생합니다.

 

 

당일입금 및 전국지역 출장이 가능하며 보증금의 70%~110%까지 이용 가능합니다. 인터넷 및 전화상담을 통해 접수할 수 있고 담당자 상담을 통해 심사 및 서류제출, 승인 순으로 계좌로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. 은행에 방문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이 특징이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본래엔 전세금을 담보로 할 경우엔 집주인 동의가 필수지만 동의없이 진행할 수 있는 타 상품인 경우엔 보증금 1000만원이상으로 한도는 최고 오천만원 및 금리는 연 9.8%~24.9%까지 발생합니다. 동의 없이 진행하는 신용대출에 가까운 상품으로 8등급 저신용자, 회생자, 무직자, 과다채무자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신분증, 등본, 전세계약서가 필요하며 금리가 높다는 단점이 있으니 가능한 여러 상품 비교 후 최적의 금리와 한도를 맞출 수 있길 바랍니다.